구약 설교/다니엘 설교

다니엘서 9장 24-27절, 70이레, 70번째 이레

skch712 2023. 11. 23. 21:43
728x90

 

 

 

찬송 180(하나님의 나팔 소리)

 

(9:24-27, 개정)

(24)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일흔 이레를 기한으로 정하였나니 허물이 그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용서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환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이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

(25)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 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예순두 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광장과 거리가 세워질 것이며

(26) 예순두 이레 후에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무너뜨리려니와 그의 마지막은 홍수에 휩쓸림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

(27)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하니라 아멘.

 

* 우리 성도님들을 주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.

 

1) “70 이레

2) “7 이레와 62 이레

69 이레와 70이레 사이가 현재 우리 누리고 있는 그리스도의 피 값으로 세우신 교회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.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성령님을 모시고 있는 교회의 각 지체로써 메시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이 땅에 재림하실 때 교회인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들림을 받게 되고, 70번째 이레가 시작됩니다.

 

3) “70번째 이레

70 번째 이레가 도래하면 한 왕이 나타나게 되는데 그가 바로 적그리스도입니다. 본문 26 말씀에서, “예순두 이레 후에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무너뜨리려니와 그의 마지막은 홍수에 휩쓸림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아멘. 적그리스도는 오늘 본문의 말씀에서도 말씀하고 있고, 다니엘서 78에서 작은 뿔로도 표현되었습니다(7:11, 25, 8:9). 적그리스도70번째 이레가 시작되자마자 유대인들과 더불어 평화언약을 맺습니다.

 

본문 27절 상반절 말씀을 보면,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아멘. 적그리스도가 유대인들과 언약을 굳게 맺은 이유종교를 등에 업고 세계를 통치하려는 야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 적그리스도는 발톱을 감추고 거짓 평안을 약속하면서 점점 세력을 확대하고, 마침내 온 세계가 적그리스도의 손에 들어왔다고 여기는 시점인 7년 대환난 중에서 36개월 쯤에 이레 절반에언약을 파기합니다(본문 27b). 적그리스도는 그 성읍과 성소를 무너뜨릴뿐만 아니라(본문 26),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(본문 27)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.

 

하나님께 예물을 드리지 못하게 하는 적그리스도의 술수에 우리는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. 우리가 마음껏 하나님께 즐겨 드릴 수 있을 때 기쁨으로 마음껏 예물을 드리시기 바랍니다. 예배를 통해서 예물을 하나님께 정성껏 드릴 수 있는 것도 축복입니다.

 

적그리스도는 세계를 장악했을 때 하나님을 대적할 뿐 아니라, 하나님의 백성인 유대인들을 박해하게 될 것이라고 본문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. 적그리스도는 유대인들과의 7년 평화 조약36개월 만에 깨뜨리고, 후반기 3년 반을 유대인들에게 말할 수 없는 고통을 안겨주게 됩니다. 그리고 마태복음 2421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.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고 예수님께서도 장차 적그리스도를 통하여 유대인들이 받을 큰 환난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.

 

그러나 70번째 이레의 마지막 7 대환난도 끝날 수밖에 없습니다. 그 끝에는 메시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 중의 왕으로 다시 오십니다.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적그리스도를 완전히 섬멸하시고, 악의 세력을 모두 무저갱으로 던져 버리십니다(20:2-3). 악의 세력을 물리치신 공의로우신 만왕의 왕이신 주님의 통치가 시작됩니다. 남은 자 유대인들뿐만 아니라, 먼저 휴거 되었던 이방 그리스도인인 우리도 모두가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사랑의 격려 속에서 우리가 이 땅에서 살면서 신앙을 지키기 위해서 힘들고 아파했던 눈물을 닦아주실 그때가 반드시 오게 됩니다.

 

(7:27, 개정) 나라와 권세와 온 천하 나라들의 위세가 지극히 높으신 이의 거룩한 백성에게 붙인 바 되리니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라 모든 권세 있는 자들이 다 그를 섬기며 복종하리라아멘.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하심 속에서 본문 24의 말씀처럼, 허물이 그치며, 죄가 끝나며, 죄악이 용서되며, 영원한 의가 드러나게 되는 때가 반드시 오게 됩니다.

 

사랑하는 성도 여러분~! 다니엘에게 말씀하신 진정한 해방과 자유70 이레 후에 주어지게 됩니다. 이방인인 현재 우리 그리스도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. 우리는 현재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의 공로로 죄 용서와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. 하지만 지금 우리가 맛보는 용서와 자유는 제한적입니다.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재림의 때 한계를 뛰어넘는 용서와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될 때가 온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.

 

오늘 하루도 우리 주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영원한 용서와 진정한 자유를 주시기 위해 다시 오신다는 그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감사하며 믿음으로 승리하는 복된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. 아멘.

 

 

728x90